-
버튼을 패널로 묶고 패널 1 보이기, 안보이기 설정하기 (JPannelTest2)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|
package guiTest;
import java.awt.Color;
import java.awt.FlowLayout;
import java.awt.event.ActionEvent;
import java.awt.event.ActionListener;
import javax.swing.JButt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Panel;
import javax.swing.JTextArea;
public class JPannelTest2 extends J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{
JPanel p1;
JPanel p2;
JTextArea ta;
public JPannelTest2() {
super("패널테스트");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 //프레임이 닫힐때 메모리상에서도 종료
p1=new JPanel(); //패널1
p2=new JPanel(); //패널2
ta=new JTextArea(10,20);
JButton b1=new JButton("패널2 보이기");
JButton b2=new JButton("패널2 안보이기");
JButton b3=new JButton("패널1 보이기");
JButton b4=new JButton("패널1 안보이기");
setLayout(new FlowLayout());
p1.add(b1); p1.add(b2);
p2.add(b3); p2.add(b4);
add(p1); //패널을 프레임에 붙힌다.
add(p2);
add(ta);
p1.setBackground(Color.yellow);
p2.setBackground(Color.green);
b1.addActionListener(this);
b2.addActionListener(this);
b3.addActionListener(this);
b4.addActionListener(this);
setSize(300,400);
setVisible(true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JPannelTest2();
}
@Override
public void actionPerformed(ActionEvent e) {
String str=e.getActionCommand();
ta.append(str+"\n");
if(str.equals("패널 2보이기")) {
p2.setVisible(true);
}else if(str.equals("패널 2안보이기")) {
p2.setVisible(false);
}else if(str.equals("패널 1보이기")) {
p1.setVisible(true);
}else {
p1.setVisible(false);
}
}
}
|
'Learn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캐너를 이용하여 단을 입력받고 콘솔창에 구구단 출력하기 (0) | 2020.06.10 |
---|---|
텍스트필드에 단을 입력하고 구구단 버튼을 누르면 TextArea에 구구단 출력하기 (0) | 2020.06.10 |
Java.awt / Javax.swing 패키지를 사용하여 프레임에 버튼, 텍스트필드 띄우기 (0) | 2020.06.10 |
파일 내용 맨 앞에 번호를 붙여 파일로 출력하기 (0) | 2020.06.10 |
DataInputStream과 DataOutputStream (0) | 2020.06.10 |